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핸드폰으로 무료 팩스 보내는 방법 모바일팩스 i

일상다반사/일상정보

by 품격있는부자 2020. 10. 30. 16:11

본문

반응형

핸드폰 모바일 팩스 보내는 법 

요즘 유튜브에서 투잡에 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우연히 추천 영상을 보고 창업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위탁판매 쇼핑몰 쉽고 간단하게 두 시간 투자해서 200만 원 벌어요’ 이런 이야기를 듣고 덤벼들었습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결코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란 걸 말입니다. 각 마켓에 판매자로 가입하기 위한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았습니다. 통신판매업신고, 건강기능식품판매업 등등 필요한 서류를 준비했습니다. 이런 서류들을 준비하는데도 소소하게 비용이 많이 듭니다.  무자본이라고 했는데 자본이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 마켓에 가입할 때는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에 쇼핑몰 개설을 위한 서류들을 첨부했습니다. 대부분의 오픈마켓에서는 판매자 가입할 때 필요한 서류를 첨부하기를 하면 됩니다. 이 스마트한 세상에도 팩스로 서류를 요구하는 곳이 있습니다. 학원에서 추천해준 팩스 보내는 앱이 있습니다. 땡*팩스
팩스 보내다가 혈압 올라 쓰러질 뻔했습니다. 어떨 때는 바로 전송이 됩니다. 어떨 때는 다음날까지도 전송이 안된 경우가 있습니다. 무료인 줄 알고 다운로드하였는데 무료로 팩스를 보내려면 다른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게임을 다운로드 하아야 합니다. 앱 내 무료의 함정인것 같습니다. 게다가 화질도 너무 좋지 않아서 팩스를 받은 곳에서 서류에 글씨를 확인할 수 없다고 합니다. 정말 미쳐버리는 줄 알았습니다.  하다 하다 안돼서 행정복지센터에 가서 팩스를 보냈습니다. 이젠 서류에 표기를 잘못해서 다시 보내야 한다고 합니다. 정말 판매자 가입하기 힘든 마켓입니다.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야겠지요. 그래서 핸드폰 앱스토어에 무료 팩스라고 검색하니 종류가 많았습니다. 그중 모바일 팩스-i라고 하는 것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인데 아이폰 사용이라고 되어있어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차례대로 안내가 나옵니다. 정보제공 동의와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사진 등에 접근 허용 등 따라 하면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0504 팩스번호도 본인이 선택 가능한 번호들로 나옵니다. 번호 선택하고 실행하면 됩니다. 팩스를 보낼 수도 있고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직관적으로 아주 간단합니다. 사진이나 문서를 첨부하여 팩스 발송을 누르면 바로 전송이 됩니다. 다만 와이파이로 보내는 것이 아니고 lte환경에서 전송을 해야 합니다. 보통 핸드폰 요금에 포함되어 있는 MMS 문자 1건을 사용하는 거라고 합니다. 핸드폰 요금제에 따라 추가 금액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 정도라면 거의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고 봅니다.
오래 사용하지 않아 내 팩스번호도 잊어버렸습니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화면 하단에 더보기를 클릭하면 내 팩스 번호가 나옵니다. 누가 개발했는지 아주 칭찬합니다. 팩스를 보내야 할 때 어떻게 하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제 팩스 보낼 일이 있으면 핸드폰으로 바로 보낼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