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헤드 생기는 이유 제거 없애는 법

일상다반사/건강정보

by 품격있는부자 2022. 11. 1. 11:01

본문

반응형

티존 부위에 유독 거뭇거뭇한 블랙헤드가 생깁니다. 오돌토돌한 것이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화장을 해도 잘 가려지지 않고 화장품이 뭉쳐서 더 도드라져 보이게 됩니다. 이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와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블랙헤드 생기는 이유

 

우리 피부에서는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피지선으로 피지를 분비하고 있습니다. 피부의 모공 안에서 피지선이 연결되어 있어 피지선에서 만들어진 피지는 모공을 통해 피부 밖으로 분비가 됩니다. 이때 피부의 각질과 기름기 성분인 피지와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메이크업을 잘 지우기 않거나 피부 각질을 잘 제거하지 않으면  모공을 막아서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가 생깁니다. 피지가 공기 중에 노출 산화되어 까맣게 변한 것을 블랙헤드라고 부르고 모공 속에서 오돌토돌하게 하얗게 있는 것을 화이트헤드라고 부릅니다. 

블랙헤드는 얼굴의 T존 부위에 많이 발생을 합니다.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에 흔히 발생을 합니다. 계절에 따라 환경, 생애주기에 따라 피지가 많이 분비되는 시기에 누구나 블랙헤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보면 블랙헤드를 뽑는 영상이 많은데요 이렇게 손으로 짜거나 지속적인 자극을 주면 모공이 늘어지거나 피부에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블랙헤드 제거 없애는 법

 

블랙헤드를 없애는 방법은 블랙헤드는 피지 덩어리이기 때문에 오일에 잘 녹습니다. 세안을 할 때 클렌징 오일, 호호바 오일 등을 사용하여 세안하면 블랙헤드가 쌓이는 것을 어느 정도는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클렌징 오일도 피부에 남아있을 경우 또다시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세안을 해야 합니다.

세안을 하기 전에 따뜻한 스팀 타월 등으로 모공을 열어 준 다음 클렌징 오일로 코, 이마, 볼, 턱 등을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줍니다. 오일은 따뜻한 물에 잘 씻기기 때문에 미온수로 세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을 마친 후에는 시원한 토너 등으로 모공이 수축할 수 있게 진정 케어를 해주어야 합니다.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각질 제거를 위해 스크럽이 들어 있는 것도 있고 BHA 살리실산이 들어 있어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포한된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각질을 제거하기 위한 지나친 자극은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일에 2~3회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헤드를 제거하기 위해 코팩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팩을 사용할 경우에는 한 번에 블랙헤드를 뽑아내는 것 같은 시원함은 있을 수 있습니다. 코팩을 한 후에는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도록 시원한 스킨이나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팩을 한 부위를 잘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또 너무 자주 사용할 경우 모공이 늘어질 수도 있으니 잦은 사용은 피해야겠습니다. 

 

블랙헤드는 하루아침에 깨끗해지지 않습니다. 꼼꼼한 세안과 꾸준한 관리만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