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주 오창 호수공원에 물이 없다

일상다반사/여행&맛집

by 품격있는부자 2022. 5. 26. 21:36

본문

반응형

오창에 이웃사촌을 만나러 왔습니다. 아파트 앞집 살던 정말 이웃사촌입니다. 오창에서 이사한지도 한참 지났지만 일 년에 한 번은 만나는 것 같습니다. 조금 일찍 도착해 청주 오창 호수공원을 둘러봅니다. 아이들 데리고 수시로 다니던 곳이라 추억에 젖어봅니다.

오창 호수공원


오창 호수공원 주차장

오창 호수공원의 주차장은 넓지는 않습니다. 주말이면 길가에 주차를 하고 들어왔었습니다. 평일에는 주차장이 여유가 있습니다.

오창 호수공원 문화휴식공원

호수라고 하기에는 좀 작은 저수지를 품은 공원입니다. 얕은 언덕으로 유모차를 밀고도 다닐 수 있으니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기에 좋았습니다. 산책 겸 운동을 하기에도 괜찮습니다.


호수공원 근처에 대형마트도 있어 공원에 들렀다가 장을 봐서 들어가곤 했습니다. 그런데 호수에 물이 없는 것 같습니다. 날이 좋아 하늘이 비쳤을 텐데 흙과 돌들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정말 물이 없습니다. 잔 풀들이 있는 것을 보니 물이 없어진 지 좀 된 것 같습니다.


다른 쪽에서 땅을 파고 있는 것을 보니 공시중인가 봅니다. 간혹 수질개선을 위해서 물고기도 잡아서 다른 곳에 풀어준다는 이야기를 들었었는데 지금이 그 시기인가 봅니다.

데크를 따라 물고기 밥을 주려고 서 있으면 물고기들이 엄청 몰려들곤 했는데 이번에는 구경을 할 수가 없습니다. 다른 곳으로 발길을 옮깁니다.


생태놀이터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생겼습니다. 미끄럼틀과 오두막 등이 있습니다. 흙 밟으며 나무 그늘에서 놀면 하루 종일 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생태놀이터를 지나가는데 새소리가 들리고 바람이 부니 너무 시원하고 상쾌해집니다.



클로버가 돌연변이 색이 있습니다. 네잎클로버를 찾아보려 했는데 더 신기한 것을 찾았습니다.

자생식물원

 


자생식물원에는 작은 꽃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작약과 아이리스, 금계국이 있습니다. 작약과 아이리스는 다 지고 금계국만 피어 있습니다. 화려한 작약이 필 때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근처에는 운동기구도 있어 운동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여기저기 다녀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돋아납니다.

마치며

오창 호수공원은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비눗방울도 날리고, 연날리기, 눈썰매도 타고 참 좋아했었습니다. 엄청 볼거리가 많은 공원은 아니지만 가끔씩 공연도 있고 영화도 상영해주고 아이들도 편하게 놀 수 있는 공원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녀볼 만합니다. 

 

2022.05.24 - [일상다반사/여행] - 대전 계족산 황톳길 계족산성 주말 나들이

 

대전 계족산 황톳길 계족산성 주말 나들이

주말에 대전 계족산에 다녀왔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오랜만에 등산을 합니다. 오늘은 계족산성까지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여러 번 계족산에 왔지만 산성까지 올라가는 것은 처음입니다. 가파른

70sinc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