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통기한 지난 바디로션 사용법

일상다반사/일상정보

by 품격있는부자 2022. 11. 21. 09:03

본문

반응형

매장에 사용하려고 가져다 놓은 바디로션이 있습니다. 좀 오래되었다 싶어 유통기한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런 유통기한이 한참 지난 것 같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바디로션 사용법

 

 


바디로션을 들어 바닥을 확인해 보니 우와 유통기한인지 날짜가 적혀 있습니다. 저 날짜대로 라면 유통기한이 2년이나 지난 것입니다. 이렇게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다행히 유통기한은 아니고 제조연월일이라고 합니다. 매장에서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 손에 바르는 용도로 사용을 하니 얼마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이 정도면 그냥 손에 바르는 용도로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바디로션은 개봉한 후에 1년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화장품 유통기한 사용기한 확인하는 법


대부분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제조일자로부터 3년 이내입니다. 스킨, 토너, 로션, 크림, 마스카라 등의 제품은 개봉 후 6개월에서 1년 이내에 사용을 해야 합니다. 바디로션과 샴푸 등도 개봉 후 3년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화장품류의 유통기한은 별도 표시라고 되어 있던가 사용기한, 제조일자, 유통기한 등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EXP 라도 표시된 것도 있습니다. 유통기한, 사용기한, EXP라고 표시된 것은 날짜에 적힌 때까지 사용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제조일자가 표시된 것은 개봉 후 12개월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MFG, MFD라고 표시된 것도 있습니다. 이것 역시 제조일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용기에 보면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재활용 표시 옆에 12M이라고 표기된 것이 개봉 후 12개월 이내에 사용할 것을 권장하는 표시입니다. 마스카라 등 눈에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6개월 이내에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기한이 지난 바디로션의 경우 핸드크림 대용으로 사용을 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남은 바디로션이 많은 경우 설탕과 섞어서 발이나 팔꿈치 등의 각질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신발이나 소파 등의 가죽류 제품을 닦는 데 사용하면 좋습니다.





사용기한을 한참 넘긴 바디로션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바디로션 제품은 주로 건조한 계절에만 사용을 하기 때문에 대용량 제품보다는 적당한 양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