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느타리 새송이 팽이 버섯덮밥 주말 점심 혼밥 메뉴

일상다반사/요리

by 품격있는부자 2023. 8. 21. 11:04

본문

반응형

주말에는 가족들이 다 모여 있을 때 한 그릇이라도 건강하게 먹이고 싶습니다. 그러면서 조리하는 것도 까다롭지 않으면 더 좋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느타리, 새송이, 팽이를 넣고 버섯덮밥을 점심 메뉴로 만들었습니다. 혼밥 메뉴로도 참 좋습니다. 

느타리 새송이 팽이 버섯덮밥 주말 점심 메뉴

재료 :

느타리 1팩, 새송이 버섯 3개, 팽이버섯 1 봉지, 돼지고기 다짐육, 양파, 대파, 마늘, 청양고추, 설탕, 진간장, 들기름

가장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버섯은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그리고 표고버섯입니다. 표고버섯은 향이 있어 호불호가 나뉠 수 있습니다. 다른 버섯들은 향이 그다지 강하지 않아 누구나 좋아하는 버섯입니다. 장을 볼 때면 항상 한 두 가지 버섯은 구매하게 됩니다.

된장찌개를 끓이거나 부대찌개, 김치찌개에도 조금씩 넣고 끓이면 좀 더 풍성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물러지는 재료라 조금 방심하면 상해서 버리기 쉽습니다. 그러기 전에 간단하게 버섯덮밥 만들어 보세요. 쉽고 간단하고 건강한 요리가 됩니다. 

버섯덮밥 만드는 법

  • 버섯 손질하기

느타리, 새송이,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내고 흐르는 물에 잠깐 헹궈내고 물기를 털어 놓습니다. 물에 헹구면 맛이 덜해진다고 하는데 그래도 찜찜하니 재빨리 헹궈줍니다. 

새송이 버섯은 3~5 cm 길이로 잘라 채를 썰어 놓습니다. 팽이 버섯도 같은 길이로 잘라 두고 느타리버섯은 가닥가닥 찢어 놓습니다. 

  • 양파, 대파 손질

양파는 반을 가르고 채를 썰어 놓습니다. 대파는 흰 부분은 세로로 길게 자르고 버섯과 비슷한 길이로 잘라놓습니다. 초록 부분은 어슷하게 썰어 놓습니다.

  • 돼지고기, 청양고추, 마늘 손질

돼지고기 다짐육은 핏물을 제거하고 소금과 후추 약간 뿌려 밑간을 해둡니다. 청양고추와 마늘은 잘게 다져 놓습니다. 

  • 조리하기

1.웍에 올리브유 등의 기름을 두르고 마늘과 양파를 넣고 볶습니다. 

2. 양파가 투명하게 익어가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3. 돼지고기가 익으면 준비한 버섯을 모두 넣고 볶습니다. 

4. 버섯이 나른하게 익으며 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대파의 흰 부분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5. 진간장을 한 바퀴 두르고 같이 볶아 줍니다. 

6. 설탕이나 알룰로스를 한숟가락 정도 넣어 줍니다. 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 설탕 보다는 알룰로스나 스테비아를 사용합니다. 스테비아는 특유의 맛이 있어 알룰로스를 사용합니다. 알룰로스가 가장 설탕에 가까운 맛이라고 합니다. 

알룰로스 구경하러가기

7. 물기가 졸아 들 때까지 센 불에 볶아 주면 됩니다. 이때 전분과 물을 1: 1로 섞어 뿌려주면 중국식 덮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8. 마지막에 들기름을 한 바퀴 두르고 마무리를 합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한 그릇 덮밥 요리입니다. 주말에 가족들을 위해 만들어도 좋고 혼밥을 하기에도 참 좋은 요리입니다. 오늘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