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란 후라이 프라이 하는 법

일상다반사/요리

by 품격있는부자 2022. 9. 24. 11:20

본문

반응형

냉장고를 열었는데 반찬도 없고 입맛도 없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이 계란후라이 입니다. 계란 프라이쯤이야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계란 프라이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계란후라이 하는 법

맛있는 계란 프라이를 하기 위해서는 싱싱한 계란으로 하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싱싱한 계란은 껍질이 약간 까슬까슬한 것이 좋습니다. 세척이 되지 않은 계란은 상온에 며칠 보관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세척된 상태로 판매되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프라이를 하기 위해 계란을 깨트렸는데 계란의 모양이 동그랗게 잘 잡혀 있으면 싱싱한 계란입니다. 그런데 계란을 깨트렸을 때 주욱 퍼지는 계란이 있습니다. 그것은 싱싱한 계란이 아니니 냉장고에 있더라고 가급적 빨리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쩌다 너무 오래된 계란은 깨트렸을 때 노른자까지 풀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상하기 직전의 상태이니 되도록이면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후라이를 하기 위해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예열을 해줍니다. 너무 세게 예열을 하면 계란을 넣었을 때 기름이 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럴 때는 불을 끄고 잠깐 기다리면 됩니다. 

 

 

프라이팬이 예열되는 동안 계란을 준비합니다. 계란을 프라이팬에 직접 깨트리는 것보다 접시에 먼저 깨트리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계란 껍데기가 들어갔을 경우 꺼내기도 쉽고 프라이팬에 넣을 때 기름이 튀는 것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계란후라이를 얼마큼 익힌 것을 좋아하시나요? 개인적으로는 계란의 비린맛을 느끼기 때문에 거의 80% 이상 익힌 것을 좋아합니다. 써니사이드업처럼 노른자가 거의 익지 않은 것을 좋아한다면 프라이팬에 뚜껑을 덮고 조금 있다가 꺼내면 됩니다. 

 

알맞게 잘 익었습니다. 하지만 완숙을 좋아하는 취향이라 이것을 한번 뒤집어서 익힙니다. 

 

 

딱 제 입맛에 맞게 익었습니다. 콩나물과 고사리가 있어서 당근과 양파를 채 썰어 살짝 볶아서 비빔밥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계란후라이 하는 법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