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들깨칼국수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이렇게 쉽나

일상다반사/요리

by 품격있는부자 2023. 9. 22. 10:10

본문

반응형

밀가루를 먹으면 속이 영 불편하고 거북합니다. 그런데 왜 이렇게 들깨칼국수가 먹고 싶은 걸까요? 날이 서늘해지니 뜨끈한 국물이 당기는 것 같습니다. 국산 보리 100%를 사용한 보리면으로 들깨칼국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들깨칼국수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이렇게 쉽습니다. 

 

들깨칼국수 만들기 

밀가루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보리면을 구매했습니다. 국산 보리 100% 라고 하니 들깨칼국수를 만드는 데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리면 구매는 사진에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확인해 보세요.

보리면 구매는 사진을 클릭하세요!!

들깨칼국수 재료

보리면 200g, 감자1개, 표고버섯 2 개, 양파 1/2개, 다진 마늘 1/2T, 물 4컵, 멸치액젓 (국간장) 약 2T, 소금, 들깻가루 5T, 들기름 약간

 

들깨칼국수 만들기

1.감자는 껍질을 벗겨 채 썰어 놓습니다. 

2.양파 반개도 채를 썰어 놓습니다. 두께는 0.5cm 정도로 너무 얇지 않게 썰어 놓습니다.

3.표고버섯은 생표고인 경우에는 얇게 채 썰어 준비합니다. 말린 표고인 경우에는 미리 불려 두었다가 채 썰어 사용합니다. 표고버섯 우린 물을 육수로 사용하면 더 깊은 맛을 낼 수 있습니다. 

4.사용할 냄비에 물이나 육수를 넣고 준비한 감자, 양파, 버섯을 넣고 끓여 줍니다. 

 

5.냄비에 재료들이 조리되는 동안 보리면을 분리해 주어야 합니다. 냉면처럼 한번 삶아진 면을 진공 포장해 놓은 것이라 단단하게 붙어 있습니다.

 

6.분리한 보리면을 냄비에 넣고 같이 끓여 줍니다. 전분이 묻어 있는 상태가 아니라 따로 헹구지 않아도 됩니다. 

보리면이 엉겨 붙지 않도록 살살 저어 줍니다. 혹시 냄비 바닥에 붙을 수도 있으니 바닥까지 잘 저어야 합니다.

7.한소끔 끓어오르면 준비한 들깨가루를 넣고 잘 저어 줍니다. 집에 있는 것을 급하게 찾아 넣었더니 껍질이 있는 들깨가루였습니다. 껍질이 없는 들깨가루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을 때 입안에서 거친 가루가 느껴집니다. 

 

 

8.들깨칼국수 완성입니다.

보리면을 사용해서 밀가루에 부담이 있는 제게는 아주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정말 식당에서 사 먹는 맛입니다. 맛있는 들깻가루만 있으면 얼마든지 만들 수 있습니다. 

저녁에 배고픔을 참고 만드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감자도 빼먹고 마늘도 빼먹고 끓였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만드는 과정을 실수했는데도 맛있습니다. 육수가 끓을 때 면을 먼저 넣고 면이 익은 후에 들깨가루를 넣어야 합니다. 그런데 국수 가닥을 분리하다가 정신줄은 놓고 들깨가루를 먼저 넣었습니다. 다행이 보리면이 퍼지는 시간이 길지 않아 금방 익었습니다. 

육수와 재료가 끓을 때 면을 먼저 넣고 다음에 들깨가루를 넣으세요.:)

그래도 맛있습니다. 맛있게 따끈하게 끓여 드세요.

백종원님의 유튜브 채널도 링크 해 놓습니다. 참고로 보세요.

백종원 들깨칼국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