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립스틱 유통기한 사용기한 있다?

건강정보

by 품격있는부자 2019. 10. 29. 17:30

본문

반응형

​​





갑자기 화장대가 너무 지저분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런저런 것들을 모아 버릴 것은 버리고 쓸 수 있는 것은 잘 정리해 보려고 뒤집고 있네요.
화장 잘 안 하는 일인
가지고 있는 립스틱이 이게 다네요.
립스틱 팔레트를 십 년도 넘었다고 웃으며 얘기하시는 분이 생각나네요
이게 과연 그렇게 오래 써도 되는 걸까요?

​​립스틱 유통기한 사용기한 있다?


립스틱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안료, 기름, 왁스, 연화제 등을 원료로 만든다.​​클레오파트라

는 입술에 부처꽃과 식물인 헤나 henna에서 추출한 붉은 물감을 칠한 것이 최초의 기록이라고 한다 립스틱이 널리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6세기경 스페인 상류층에서였고 1880년 프랑스 화장품 회사인 겔랑에서 세계 최초로 립스틱을 대량 생산해 인기를 얻게 되었다.

우리나라에 립스틱이 선보인 것은 1910년대 초반이었다.
립스틱을 루주라고 부르는데 프랑스어의 후즈 rouge , 붉은 에서 나온 말로 붉은 립스틱을 뜻하는 말이 되었다.
그 후 1950년대 중반에 태평양이 스틱형 립스틱의 탄생이다.



립스틱 유통기한

​립스틱은 개봉하기 전에는 약 3년 정도의 유통기한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이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3년을 의미하는 것이지요.
유통을 하기 위한 기한이라는 것이지요.

립스틱 사용기한

더 중요한 것은 유통기한이 아니라 립스틱 사용기한이라는 것이지요.
립 팔레트가 10년 되었다고 한 지인이 있었는데요.
정말 그렇게 써도 되는지 궁금했었지요.

개봉 직후부터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약 6개월에서 1년 정도라고 해요.
이건 아주 깨끗하게 쓴 경우에 해당하겠지요.
입술에 립스틱을 직접 대고 바르면 침 등의 오염물이 립스틱에 묻어 변질될 수 있겠지요.

립스틱 사용기한이 일 년쯤라고 하나 그전에 써버리는 것이 좋겠지요.
그렇지 않다면 립브러시를 사용하거나 입술에 직접 발랐을 때는 깨끗한 휴지로 닦아내고 보관하는 것이 좋겠네요.




건조한 계절이지요.
립스틱 잘 바르고 촉촉한 입술 유지해요. ^^

​공감 꾸~~~욱 눌러주는 센스도
잊지말아요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