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스트코 환불 영수증 없이 가능할까?

일상다반사/일상정보

by 품격있는부자 2021. 5. 13. 22:15

본문

반응형


코스트코를 자주 애용하는 회원입니다. 코스트코는 좋은 제품들을 조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창고형 회원제 마트입니다. 유료 회원에 가입하거나 코스트코 상품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회원카드를 놓고 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집으로 돌아가 가지고 오자니 막막하지요. 그럴 때는 고객센터에 가서 신분증을 보여주면 임시로 카드번호를 출력해 줍니다. 그걸로 결재할 때 사용하면 되니 집으로 돌아가지 않아도 됩니다. 코스트코 결재는 현금이나 현대카드로 만 가능합니다. 현대카드로 제휴사가 바뀐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그럼 코스트코 회원카드 없이도 입장이나 구매가 가능 할까요?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상품권이 있으면 입장하고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가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건 회원과의 형평성 문제로 그런 것 같습니다. 구매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워낙 제품의 가격대가 있어 서너 개 담으면 십만원이 넘기때문에 정신 차려야 합니다.

코스트코는 대용량으로 물품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싸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친구끼리나 이웃끼리 같이 사서 나누는 분들도 많습니다. 카트 하나에 여럿이 몰려다니며 구매하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그런 분들입니다. 회원카드 하나로 두 번에 걸쳐 바로 계산할 수 있기 때문에 둘셋이 같이 다닙니다. 저 역시 지인이나 이웃들과 같이 가자고 했었지요. 지금은 푸드코트에서 먹을 수 없지만 푸드코트에서 조각 피자와 베이크를 먹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코스트코 가면 꼭 구매하는 물품들이 있습니다. 계절에 관련된 상품들도 많이 구매를 합니다. 아이들이 어렸을 때는 간식거리들을 주로 구매했습니다. 지금은 주로 고기나 신발, 의류 등을 많이 삽니다. 코스트코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주의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창고처럼 쌓아 놓았기 때문에 사이즈가 뒤죽박죽 섞여 있습니다. 오전에 오픈할 때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어 물건이나 사이즈를 찾기에 좋습니다. 오후에 가면 사이즈가 뒤죽박죽 되어 있어 자칫하면 어뚱한 사이즈를 들고 올 수 있습니다. 캘빈클라인 속옷을 구매했습니다.
집에 와서야 사이즈가 잘못되었다는 걸 알았습니다.
입을 수 없는 작은 사이즈라 환불하러 가야 합니다.
환불을 별로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영수증이 없이도 환불이 가능한가 궁금했습니다. 물론 영수증을 버리기도 했구요. 코스트코는 제품에 만족하지 못하면 언제든 환불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이 가는 이유이기도 할 것 같구요.



환불하러 고객센터에 갔습니다. 영수증이 없어도 환불가는하냐고 물었더니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당일 구매한 것을 환불 할 때는 영수증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카드사에서 전산이 넘어오는 시간이 있어 당일 구매 후 환불은 영수증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외에는 카드만 있으면 환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편하게 환불이 되긴 하지만 다시 방문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제품을 잘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