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짜파게티만큼 쉬운 파스타랑 볼로네제 후기

일상다반사/뒷북후기

by 품격있는부자 2022. 12. 27. 09:09

본문

반응형

편의점에 신제품이 입고되었습니다. 먹아봐야 손님들한테 권할 수 있으니 시식을 해봅니다. 편의점에서 조리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집에서 조리가 가능한 파스타랑입니다. 파스타랑 조리를 해봅니다. 

짜파게티만큼 쉬운 파스타랑 볼로네제 후기

 

파스타랑 볼로네제 1인분입니다. 4분이면 조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짜파게티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겠습니다. 파스타랑은 볼로네제와 버섯크림 두 종류가 출시되었습니다. 편의점에 입고된 것은 볼로네제입니다. 볼로네제 스파게티는 어떤 종류인지 먼저 알아보고 갑니다. 

볼로네제 스파게티란 

라구 알라 볼로네제는 다진 고기, 당근, 양파, 셀러리 다진 것을 볶은 후 와인과 토마토를 넣고 낮은 불에서 장시간 끓여서 만든 붉고 걸쭉한 파스타 소스입니다. 이탈리아 볼로냐 지방에서 유래한 대표적인 이탈리아 고기 소스 중의 하나입니다. 전통적인 라구 알라 볼로네제는 달걀과 밀가루로 반죽하여 만든 생 파스타 탈리아텔레에 가볍게 뿌려 먹었습니다. 

볼로네제 스파게티는 라구 알라 볼로네제를 소스로 사용한 스파게티입니다. 이탈리아에서는 볼 수 없는 스파게티이지만 스웨덴, 덴마크, 노르웨이 등의 북유럽과 영국, 미국에서 즐겨 먹습니다. 이런 볼로네제 스파게티가 생겨난 배경은 제2차 세계대전으로 전쟁 중 에밀리아로마나 지방을 지나간 미국과 영국군이 탈리아텔레 알라 볼로네제를 먹고 고국으로 돌아가 그 맛을 재현해 낸 것이 볼로네제 파스타라는 설명입니다. 

파스타랑 볼로네제 조리법

 

파스타랑 볼로네제는 1인분씩 포장되어 있습니다. 파스타면과 볼로네제 소스가 들어 있습니다. 면은 파스타 전용 밀가루인 듀럼밀 세몰리나로 만든 넓적한 면으로 딸리아뗄레 면을 선택하여 만들었습니다. 면에 소스가 잘 배어들 수 있도록 고려하였다고 합니다. 소스는 레토르트 파우치에 담아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파스타랑 조리법

  • 끓는 물 600ml에 면을 넣고 3분~ 3분 30초간 더 끓입니다.
  • 물을 5~6 스푼 대략 40ml 정도 남기고 따라 버립니다. 
  • 소스를 넣고 30초 정도 잘 볶은 후에 먹으면 됩니다.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짜파게티처럼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3분 정도 끓인 다음에 물을 따라 버리고 소스를 넣고 비벼 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면을 삶는 동안 조심해야 합니다. 면이 끓으면서 거품이 넘칠 수도 있습니다. 불을 중불로 줄이고 잘 보아가며 면을 삶아야 합니다. 

 

소스를 뜯으면 짜장소스나 하이라이스 같은 냄새가 납니다. 면에 소스를 부어 잘 버무리면 됩니다. 이때 주의 해야 할 것은 재빨리 버무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면이 냄비에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면수를 좀 많이 남겼더니 국물이 자작한 파스타가 완성되었습니다. 편의점에 있는 뿌려먹는 치즈를 하나 올려 주었습니다.  더 근사한 파스타가 되었습니다. 찍어 먹을 수 있는 빵을 같이 곁들여도 좋을 것 같습니다. 


농심 파스타랑 볼로네제는 다진 고기가  중간중간 보입니다 면은 얇아서 소스를 많이 머금고 있습니다. 여기에 양파나 베이컨 등의 재료를 추가해 조리를 한다면 즉석식 같지 않은 비주얼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면 말고 다른 것이 먹고 싶을 때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파스타랑 괜찮은 것 같습니다. 파스타랑이 보인다면 한번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