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추 효능 계란 배추전 다이어트 식단

일상다반사/요리

by 품격있는부자 2022. 12. 4. 22:53

본문

반응형

늦게 심어 알이 제대로 차지 않은 못난이 배추를 한 자루 받아 왔습니다.  겉잎은 푸르르고 속에 노란 잎사귀는 몇 잎 없습니다. 이런 배추로 국도 끓여 먹고 배추전도 만들어 먹습니다. 

배추효능

 

지금 배추가 제철입니다. 배추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섭취하는 채소 중의 하나입니다. 무, 고추, 마늘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합니다. 생으로 쌈을 싸서 먹거나 데쳐서 나물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말려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뭐니 뭐니 해도 김치로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이 배추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배추는 수분 함량이 약 95%로 매우 높아 원활한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의 함량은 많아 장의 활동을 촉진해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 칼슘, 칼륨, 인 등의 무기질과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배추의 비타민C는 열과 나트륨에 의한 손실률이 낮기 때문에 배추로 국을 끓이거나 김치를 담갔을 때도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배추의 푸른 잎에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추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만성 대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추 효능

 

김장을 하고 난 이후에는 밭에서 속이 차지 않은 배추를 처리하지 못해 그냥 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 배추를 한 자루 받아 왔습니다. 쌈을 싸서 먹기도 하고 국을 끓여 먹기도 하지만 색다르게 먹는 방법은 배추전을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배추전을 만들어 먹습니다. 

계란 배추전 다이어트 식단

 

  • 배추전 재료 : 계란 2 개, 배춧잎  5~ 6장, 소금
  • 양념장 재료: 진간장, 고춧가루, 설탕 or 올리고당, 참기름

먼저 계란을 2 개 볼에 깨트려 줍니다. 소금을 두 꼬집 정도 넣고 계란을 잘 풀어 계란물을 만들어 둡니다. 

배추를 잘 씻어서 5~6장 물기를 털어서 준비를 해둡니다. 

 

 

준비해 둔 계란물에 배추를 담가 계란 물을 입혀 줍니다. 달군 프라이팬에 배추를 올려 앞뒤로 구워 줍니다.  뒤지게로 눌러가며 구워 줍니다. 밀가루가 하나도 안 들어가는 아주 건강한 식단입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세로로 길게 자르는 것이 씹는 식감이 더 좋습니다. 자르지 않고 통째로 접시에 내어도 되지만 자르는 것이 번거로워 미리 잘라주었습니다. 

중간에 배추전이 익을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진간장에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넣고 잘 저어 준 다음 고춧가루를 취향에 맞게 넣어 줍니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첨가해 줍니다. 

365일 다이어트를 하니 밥 대신 먹을 요량으로 만들었는데 아이들까지 잘 먹으니 한 판 더 만들었습니다. 이럴 때 아주 요리하는 맛이 납니다.


냉장고에 남아 있는 자투리 배추가 있으면 당장 만들어 보세요. 재료도 너무 간단하고 다이어트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도 참 좋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