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송대 맛집 천천면가 중국가정식

일상다반사/여행&맛집

by 품격있는부자 2022. 11. 13. 10:13

본문

반응형

우송대에서 아이가 자격증 시험을 봤습니다. 딱 점심시간에 시험을 봐서 시험이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같이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아이가 시험을 보는 동안 점심 먹을 식당을 골랐습니다. 우동이 괜찮겠다고 해서 출발을 했습니다. 도착해보니 토요일이 휴무입니다. 난감해서 길을 헤매다가 아이가 찾은 식당으로 갔습니다. 

우송대 맛집 천천면가


 
우송대와는 거리가 좀 떨어져 있습니다. 동아마이스터 고등학교 앞에 있습니다. 

영업시간: 11:00~ 21:00 

브레이크 타임 :  15:00~ 17:00

휴무일 : 월요일

주차장과 화장실이 따로 없으니 능력 것 주차를 하고 가야 합니다. 화장실이 없는 것은 정말 불편한 것 같습니다.

 

 

바로 옆에 투웨이 버거 가게에 가려져 간판이 잘 보이지 않아서 없어진 줄 알았습니다. 요즘은 식당을 검색해보면 없어진 곳들을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가게는 아담하고 큰 테이블 두 개와 벽에 붙어 있는 바 테이블이 다입니다. 의자를 다 합치면 열서너 개쯤 될 것 같습니다. 여러 명이 가려면 예약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두 분이 운영하는 식당이라 서빙을 해주지는 않습니다. 음식이 나오면 불러주고 먹은 것도 다시 가져다 놓아야 합니다. 재스민차와 앞접시 등도 셀프코너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탄탄면이 7000원 정도 합니다. 고기볶음이나 크림새우도 만원 초반대 가격이니 가격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천 탄탄면

사천 탄탄면입니다. 직접 뽑은 면에 다진 돼지고기 볶음과 숙주, 땅콩과 깨를 넣었습니다. 위에 살짝 산초가루가 뿌려져 있습니다. 면을 비비는 동한 산초 향이 나서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을까 걱정을 했지만 먹는 동안 산초 향은 거의 부담스럽지 않을 만큼 가끔씩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수를 못 먹는 일인이라 향이 강한 음식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고소한 땅콩소스와 볶은 돼지고기가 면과 함께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사천 물만두

사천 물만두는 오랜 시간 끓여낸 홍유와 간장 소스에 버무려 먹는 물만두입니다. 자극적일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차 오미엔

차오미엔은 파 기름에 고기, 오징어와 청경채, 숙주를 면과 같이 간장으로 볶은 것 같습니다. 맵지 않고 특별한 향도 없으니 처음 먹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양이 많아서 아들은 먹다가 남겼습니다. 

 

충칭 소면 백탕면

돼지뼈를 우린 육수에 바삭하게 튀긴 고기와 숙주를 얻은 면입니다. 아이가 하얀 짬뽕을 먹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천천면가의 전체적인 음식 맛은 맛있었습니다. 흔하게 보는 중국집이 아니라 색다른 중국요리를 먹어보고 싶다면 좋은 경험 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