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 한약 비움환

건강정보

by 품격있는부자 2022. 10. 30. 23:02

본문

반응형

나이가 들어가며 살이 조금씩 오릅니다. 살이 오르기는 하고 잘 빠지지는 않습니다. 먹는 것을 줄여도 잘 빠지지가 않습니다. 다른 곳은 불편하지 않은데 뱃살이 나오는 것이 가장 불편합니다. 다이어트 방법을 바꿔야 하나 고민 중이었습니다.

다이어트 한약 비움환

 

한의원에 다니는 동생이 통통한 체형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니 살이 쏙 빠졌습니다. 듬직했던 등도 슬림해지고 전체적으로 체중감량을 많이 한 것 같아 물어보았습니다. 한의원이 그렇게 힘드냐고 말입니다. 그런데 힘든 게 아니고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한약으로 환이 나오는데 그것을 먹었다고 합니다. 나도 해보겠다고 다이어트 한약을 신청했습니다.


그 한의원에서만 특별히 만든 한약인 줄 알았는데 전국 140여 개 한의원에서 처방해주는 다이어트 한약이었습니다. 설문지를 받고 내 몸의 상태를 체크한 다음에 어떻게 섭취해야 하는지 상담을 해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가슴이 두근거리고 손이 떨릴 수 있으니 1단계부터 먹어보라고 합니다. 1단계를 먹고 적응이 되면 2단계로 올려서 먹을 수 있게 처방을 해주셨습니다.



제품을 받아서 바로 먹지는 못하고 1주일 후부터 먹기 시작했습니다. 환으로 되어 있어 가지고 다니기에도 편합니다. 다이어트 한약은 파우치로 된 것을 보았었는데 휴대하기도 편하고 먹기도 편하니 좋은 것 같습니다. 하루 세 번 먹으라고 했습니다. 아침을 안 먹어서 아침에는 건너뛰고 점심과 저녁에 두 번을 먹습니다. 이것도 가끔씩 잊어버리고 못 먹을 때가 있어 아직 이렇다 할 효과는 보지 못했습니다.



가끔 보는 사람들이 살 빠졌냐고 물어보기는 하지만 체중계에 올라가 보면 그대로입니다. 먹기 시작한 지 2주쯤 되었으나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해서 1단계도 아직 남아있습니다. 단계별로 한 박스에 10일 분씩 들어 있는데 10일도 못했다는 얘기입니다.
더 잘 챙겨 먹어 보고 변화가 있는지 다음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한약 성분




이 다이어트 한약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하는지 궁금해서 알아봅니다. 이런 한방 다이어트 한약에 사용되는 성분은 '마황'이라는 성분입니다. 마황은 중국 북부와 몽골 등에 분포하는 상록 관목입니다. 마황이라는 한약재는 원래 바이러스, 전염병 치료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마황의 뿌리는 땀을 멎게 하고 줄기 부분은 땀을 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마황은 줄기 부분을 말하는 것입니다. 뿌리 부분은 마황근이라고 하여 달리 취급이 됩니다.


한의학에서 마황을 사용할 때는 감기에 사용합니다. 마황은 발한 해표 제로 땀을 내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마황의 주목받는 성분인 에페드린의 효능은 기관지 확장 작용이 있어 비염을 치료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 이뇨작용이 있어 전신이 부었을 때 부기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사용하는 마황의 양은 적은 양으로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체중조절을 목적으로 할 경우에 FDA에서 에페드린의 최대 허용량은 150mg이라고 합니다. 한의원에서 처방하는 마황의 경우에는 4.5g~ 7.5g 사이의 마황을 6개월 미만으로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마황은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심박수를 증가시킴으로 심박출량을 증가시켜 말초혈관을 수축시켜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하여 다이어트 한약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 위장관 평활근을 이완시켜 연동운동을 억제합니다. 그러면 식욕이 억제되고 피로감이 줄어들며 운동 수행능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마황 부작용

마황은 한의원의 처방대로 적절한 용량을 사용하면 다이어트 한약으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하게 남용하는 것은 건강을 헤치는 일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살을 빼는 것은 불가능한 일입니다. 다이어트 한약을 잘 챙겨 먹고 먹는 양도 조절하면서 시간 날 때마다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약을 중단하고 난 후에 요요가 찾아오면 체중이 더 많이 늘어날 수 있으니 잘 관리해야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