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신세계 맛집 호우섬

일상다반사/여행&맛집

by 품격있는부자 2022. 6. 14. 08:59

본문

반응형

대전 신세계는 지난해에 오픈해서 동생이 가보고 싶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전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를 다녀왔습니다.

대전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https://www.shinsegae.com/daejeon/index.do

 

신세계백화점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신세계백화점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점포 소식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www.shinsegae.com

백화점은 월요일에 쉬는 날이었던 것이 대부분이었던 것 같은데 월요일임에도 영업을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휴무일을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하 식품코너부터 백화점을 층별로 구경하고 다녔습니다. 사람도 없고 한가하니 다니기에 좋습니다.

대전 신세계 맛집 호우 섬

 

호우섬

5층 식당가에서 식당을 둘러본 후에 호우 섬에서 먹기로 했습니다. 주말에 대기가 가장 많은 맛집입니다. 지난번에 왔을 때도 대기가 너무 길어 다른 걸 먹고 갔었습니다. 이른 시간에 가니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호우섬 메뉴

 

호우섬 메뉴

호우섬 메뉴에는 딤섬, 뽀짜이판과 국수, 꿔바로우 등이 있습니다. 소룡포와 마파두부 도삭면, 닭고기 조림 뽀짜이판을 주문했습니다. 메뉴는 직접 종이에 체크를 해서 계산대에서 선결제를 해야 합니다.

소룡포

소룡포

진한 육즙이 있는 소룡포입니다. 숟가락에 딤섬을 올리고 구멍을 낸 다음 육즙을 호로록 마십니다. 뜨거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고 나서 딤섬 간장에 찍어 먹습니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딤섬입니다.

닭고기 조림 뽀짜이판

닭고기 조림 뽀짜이판

닭고기 조림 뽀짜이판 입니다. 오래 걸린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일찍 나왔습니다. 닭고기가 육각으로 큼직하게 들어 있습니다. 청경채도 큼직하게 들어 있습니다. 아이들이랑 같이 먹어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서빙하는 분들이 먹는 방법을 알려주니 좋습니다. 

대전 신세계 맛집 호우섬

뽀짜이판을 재빨리 비벼 줍니다. 냄비가 뜨거워 타는 냄새가 납니다. 여분의 간장이 있지만 굳이 더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닭고기도 부드럽고 간이 알맞게 배어 있습니다. 누룽지가 바삭하게 씹히는 것이 맛있습니다. 맥주 한 모금이 당기는 맛입니다.
하지만 차가운 닭고기가 있어 기분이 좀 상했습니다. 두꺼운 닭고기를 다 해동하지 않고 사용해서 그런지 닭고기를 씹는데 차가워서 뱉을 뻔했습니다. 그리고 커다란 청경재는 다 먹을 때까지 싱싱한 채로 있고 자를 수가 없어 못 먹었습니다. 작은 디테일이 아쉽습니다.

마파두부 도삭면 

마파두부 도삭면

마파두부 도삭면입니다. 마파두부에 비벼먹는 도삭면입니다. 짭짤하고 알싸하게 매운 마파두부를 도삭면과 비벼줍니다. 산초, 후추 향이 있어 아이들은 안 먹는다고 할 것 같습니다.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면이 맛있습니다. 

대전 신세계 맛집 호우섬을 대기 없이 먹으려면 오픈시간 즈음 가야 합니다. 다 먹고 일어나서 나오는데 대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쁜 시간대를 피해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2.03.27 - [일상다반사/여행] - 대전 신세계 38층 스타벅스 뷰맛집 일세

 

대전 신세계 38층 스타벅스 뷰맛집 일세

주말 오후 아들과 같이 카페 투어를 다닙니다. 책 한 권 들고 가서 한 시간 정도 읽고 옵니다. 이 시간이 참 행복합니다. 대전에 신세계백화점 아트엔 사이언스가 지난해 오픈을 했습니다. 코로

70sinc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