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전 근교 당일치기 드라이브 동학사 어썸 845

일상다반사/여행&맛집

by 품격있는부자 2022. 6. 6. 07:10

본문

반응형

6월 연휴입니다. 미리 생각하지 못해 아무 계획이 없습니다. 그냥 집에 있기에는 연휴가 너무 아까운 것 같아 드라이브라도 다녀오려고 집을 나섭니다.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 출발했는데 갈수록 빗줄기가 거세집니다. 대전 근교 당일치기 드라이브로 다녀올 수 있는 곳 동학사를 향해 갑니다.


대전 근교 당일치기 드라이브 동학사

연휴라 그런지 동학사 방향으로 들어가는 차량이 많습니다. 신호대기를 서너 번 받아서 들어갔습니다. 공사 중인 도로가 완공이 되면 정체는 좀 줄어들 것 같습니다. 

 


동학사는 대전에서 공주 쪽으로 조금만 벗어나면 있습니다. 공주시 반포면에 있는 사찰입니다. 계룡산의 갑사와 더불어 계룡산을 대표하는 사찰입니다. 동학사 들어가는 주변으로는 숙박시설과 카페,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어썸 845

동학사 매표소를 지나 동학사까지 들어가는 길은 나무들이 울창하게 늘어서 있어 산책하기 좋은 길입니다. 동학사까지 다녀오면 좋은데 말입니다.
그러나 비가 내리니 동학사까지 안 들어가고 카페 투어만 하기로 했습니다.  어썸 845 카페로 향합니다.

어썸845

영업시간 : 10시 ~22:00 

연휴라 그런지 카페 안에는 앉을자리가 없습니다. 메뉴를 주문하기보다 자리를 잡는 것이 우선입니다. 좁은 자리에 앉아 있다가 일어나는 사람이 있어 재빨리 자리를 옮겨 앉습니다. 창밖으로 보이는 것은 어썸 845는 주차장이 넓어 좋습니다. 대부분의 식당들이나 카페들이 주차하기가 불편한데 주차장이 넓습니다. 


비가 내리니 창 너머로 보이는 구름에 덮인 계룡산이 운치 있습니다. 구름에 잔뜩 가려져 있다가 얼굴을 보이고는 다시 구름에 싸입니다.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주문한 메뉴가 나오는데도 한참 걸렸습니다. 와플은 살짝 덜 익은 듯 퍽퍽합니다. 못 먹을 정도는 아니니 그냥 말없이 먹었습니다. 특별히 맛있지는 않습니다. 사진으로도 상상이 가는 맛입니다. 음식에는 특별한 개성은 없는 것 같습니다. 주차하기 편리하고 전망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하로 내려가 보니 좌식으로 된 방과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날이 좋으면 야외에 앉아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 바로 앞에 계곡이 있어 아이들이 있다면 잠깐 물놀이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연휴인 줄도 모르고 있다가 동학사로 잠깐 드라이브를 하고 왔습니다. 오가는데 차가 막혀서 오래 결렸지만 이렇게라도 바람을 쐬고 오니 좋습니다. 지나다 보니 글램핑장이 있어 다음에는 글램핑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2022.05.23 - [일상다반사/여행] - 공주 동학사 카페 에어산

 

공주 동학사 카페 에어산

인스타에서 멋진 사진으로 눈을 사로잡았던 카페를 찾아왔습니다. 언제 가보나 했는데 마침 기회가 되어 일부러 찾아왔습니다. 공주 동학사 카페 에어산 카페의 위치는 동학사 가는 길 오른편

70sinc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